반응형

라즈베리파이 3 B+를 이용해서 기본 라즈비안OS를 설치하고 동영상 플레이어로 사용하고 있는데, Netflix를 봐야되서 Netflix 머신으로 만들어 봅니다.

결론은 라즈베리파이로는 Netflix 머신으로 사용하는데 성능 제약이 많다는 것 입니다. 라즈베리파이4 4GB 버전으로 만들어도 봤는데 조금 나아질뿐 영상을 로딩하는 딜레이는 계속 발생했습니다. 

1. 동영상 플레이어

OSMC로 라즈베리파이를 동영상 전용 플레이어로 만들어도 되고, 아니면 인터넷도 하면서 사용하려면 kodi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해도 될 것 같습니다. (둘 다 설치해본 경험에 비춰보면...ㅡㅡ;a)

기본 설정이 끝난 라즈비안OS를 기반으로 진행합니다. 사이트는 아래 두 사이트를 참고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Thanks a lot!~

https://geeksvoyage.com/raspberry%20pi/kodi-for-pi/

 

라즈베리파이3 B+ 설치가이드(10) kodi 설치/설정하기

라즈베리파이로 미디어 센터로 사용해보자. 초소형 HTPC 설정 방법입니다. Kodi 설치부터 설정 방법까지 살펴봅니다.

geeksvoyage.com

https://pimylifeup.com/raspberry-pi-netflix/

 

How to Run Netflix on the Raspberry Pi

Get the popular streaming service working.

pimylifeup.com

라즈베리파이의 업데이트가 완료되었으면 kodi를 설치합니다. 

저는 Netflix도 같이 하려고 생각했기 때문에 kodi 설치를 아래와 같이 영문 사이트의 명령어를 참조했습니다.

sudo apt install kodi kodi-peripheral-joystick kodi-pvr-iptvsimple kodi-inputstream-adaptive kodi-inputstream-rtmp

시간이 꽤 걸립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GPU 메모리를 늘려줍니다. 영문사이트에서는 별 말이 없었는데 한글 사이트를 보고 256으로 설정했습니다. 

위치는 "산딸기버튼 > 설정 > 라즈베리파이설정 > 성능 > GPU Memory"의 값을 256으로 변경해 줍니다.

한글 사이트에서는 부팅 시에 kodi가 자동 실행되도록 했는데, kodi에서 라즈비안OS로 돌아 오지를 못해서 저는 그냥 수동으로 실행하도록 합니다.

수동 실행은 터미널 창에서 kodi를 입력하거나 "산딸기버튼 > 사운드 & 비디오 > kodi"를 선택해도 됩니다.

이제 외장 메모리를 연결하면 자동으로 폴더가 잡히면서 저장된 동영상을 찾아서 플레이를 하면 됩니다.

한글이름은 깨져서 나오는데, 환경설정을 한글로 해주면 됩니다.

그전에 라즈베리파이에 한글사용관련 설정이 되어 있어야 됩니다. 아래 사이트의 마지막 부분 참조합니다.

https://angel-breath.tistory.com/13

 

라즈베리파이 라즈비안OS 설치

어느 날, raspberry pi 3 b+가 하나 생긴다면... 무엇을 해볼까 고민하다가 tensorflow가 동작된다는 것을 알았고, 웹캠을 연결하면 사물인식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거기다가 Movidius까지 사용이 가능하..

angel-breath.tistory.com

kodi 환경 한글 설정은 아래 참조합니다.

  • Kodi > 톱니바퀴설정 > Interface > Skin > Fonts : Arial based 변경
  • Kodi > 톱니바퀴설정 > Interface > Regional > Language : Korean 변경

 

 

2. Netflix 플레이어

이 부분은 플레이어로 사용하기가 부족해서 작성을 않하려고 합니다.

대신 아래 사이트가 정리가 잘 되어 있어서 따라하시면 넷플릭스를 사용 하실 수는 있습니다. 화질을 낮추면 볼 수는 있다고 하나 저는 잘 안되더군요. 

https://pimylifeup.com/raspberry-pi-netflix/

 

How to Run Netflix on the Raspberry Pi

Get the popular streaming service working.

pimylifeup.com

막상 해보니, 그냥 스마트TV를 사용하거나 윈도우 미니 PC를 사용해서 따로 설정없이 보는게 좋겠네요.  

+ Recent posts